일반사회

원주시 상하수도사업소 '고객만족서비스 및 청렴 교육' 실시

 

전국연합뉴스 신경선 기자 | 원주시 상하수도사업소는 사업소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17일 상하수도사업소 1층 대강의실에서 ‘고객만족서비스 및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고객만족서비스 및 청렴 교육’은 직원들의 민원서비스 마인드를 재확립하고 민원인 응대 스킬을 제고하며 청렴리더십 향상 및 부패 취약분야를 중점 강조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청렴·공정 서비스 민원 수용성을 높여라’라는 주제로 청렴연수원 박연정 강사의 강연으로 진행됐으며, CS(Customer Service)와 청렴 교육의 기회를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민원인 응대 시,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청렴’과 ‘친절’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뒀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사례 중심의 소규모 교육을 통해 교육 내용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올바른 표현으로 민원인과 소통하여 보다 친절하고 청렴한 공직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병오 상하수도사업소장은 “모든 민원은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처리 과정에서 한 점 부끄럼 없는 자세로 신속·공정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고 신뢰와 사랑을 받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