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사회

영월군청소년수련관, 꿈을굽는파티쉐 4회기 활동 운영

 

전국연합뉴스 신경선 기자 | 영월군청소년수련관은 26일 토요일 13시, 영월군청소년수련관 1층 자치활동실에서 꿈을굽는파티쉐 4회기 활동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꿈을굽는파티쉐는 지난 6월, 2회기에 걸쳐 청소년이 제과제빵을 만드는 활동내용으로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도의 운영)에 따른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으로 운영되어 8월과 9월에 걸쳐 총 6회기 동안 제과제빵 만들기와 청소년·어르신 간 교감을 이루는 내용으로 구성·운영되고 있다.

 

이번 4회기 활동은 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어르신들과 청소년들이 처음 만나 ‘명찰’과 ‘오란다’를 함께 만들며 담소를 나누고 소통·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대가 다르지만 관심거리, 일상이야기 등을 나누다보니 어느새 마음을 나눌 수 있었다. 그리고 청소년이 지역사회에 참여하는 기회가 됐다.

 

영월군청소년수련관은 ‘꿈을굽는파티쉐’ 활동을 통해 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 영월노인전문요양원과 연계하여 청소년이 우리 지역의 이웃인 어르신을 자연스럽게 만남으로서 세대 간 소통과 함께, 청소년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다.

 

영월군청소년수련관 이두영 관장은 “청소년 또한 주도적인 의사결정과 자기판단에 따른 책임을 다 할 수 있는 지역사회의 어엿한 일원이다.”라면서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우리 청소년들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