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사회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제2회 청소년 바리스타 국제 자격증 전원 합격

청소년 바리스타 8명 전원 UCEI&KCA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전국연합뉴스 신경선 기자 |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수탁법인(사)아름다운청소년들)은 2023.여름방학특강 ‘청소년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을 통해 8명의 청소년 바리스타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은 라온제나(통합커피교육기관)의 전문 강사이자 교육평가위원인 김도권 대표와 협업하여 바리스타를 꿈꾸는 영월 관내 청소년들을 위해 전문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을 운영했으며, 8월 5일 자격증 수여를 위한 수료식이 진행됐다.

 

청소년들이 취득한 UCEI&KCA 바리스타 자격증은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으로 국내 카페 취업과 더불어 해외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되며, 지난 7월 19일부터 8월 5일까지 10회에 걸쳐 주 3회 총 30시간 동안 바리스타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직접 커피 이론 및 실기 등을 학습하고 취득한 자격증이다.

 

전문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청소년들은 9월부터 영월 관내 지역 카페 4곳인 ‘로드 1423(주천면)’, ‘위로약방(북면 마차리)’, ‘기분조은 영월愛카페(영월읍 덕포리)’. ‘이달엔영월(영월읍 덕포리)’에서 현장실습, 특화활동 등을 12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이준서(주천중3) 청소년은 “학기가 시작되기 전에 보람 있는 일을 한 것 같아 자랑스러움을 느꼈고, 배운 것을 토대로 9월에 진행될 지역 카페 현장실습에서도 실력을 발휘하면 좋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