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광명시 철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족돌봄청년 지원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위한 홍보부스 운영

 

전국연합뉴스 조민준 기자 | 광명시 철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사성공원에서 열린'제3회 철산1동 주민총회'에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함께 찾아주세요’를 슬로건으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홍보부스에서는 주민총회 행사에 참여한 지역 주민들에게 홍보전단지와 홍보물품을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가지고 복지 위기가구에 대한 적극적인 제보를 요청했다. 아울러 일상의 도움이 필요한 가족을 돌보는 돌봄 사각지대 가족돌봄청년 지원을 위한 일제 조사 홍보도 함께 진행했다.


김홍순 철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때 이른 무더위에 더욱 소외된 이웃에게 관심을 가져야 할 때”라며 “앞으로도 복지소외계층을 발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혜진 철산1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펼쳐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지 못해 도와드릴 수 없는 안타까운 상황이 일어나지 않도록 많은 분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알려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