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교육

인천시교육청, 권역별 마을교육지원센터 참여단 위촉식

 

전국연합뉴스 배주현 기자 |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교육문화공간 마을엔에서 권역별 마을교육지원센터 참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동부 연수구, 남동구, 동구, 미추홀구, 옹진군, 서부 부평구, 계양구, 서구, 강화군으로 권역을 나누고 권역별 특성을 살려 학교, 지역주민, 아동‧청소년, 청년의 자율적인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기반으로서 마을교육참여단을 운영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아동‧청소년, 청년, 주민, 교직원 각 분야에서 마을 교육활동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참여할 위원 150여 명을 위촉했다. 이들은 12월까지 ▶인천마을교육공동체 사업 자문과 의견 제안 ▶특색 사업에 대한 공동 참여 ▶인천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언 등에 관한 활동을 하게 된다.


위촉식에 참여한 시민은 “마을과 학교가 안전하고 행복한 인천 교육을 위해 주민으로서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함께 참여한 아동‧청소년, 청년, 주민, 교직원의 역량을 모아 민관학거버넌스가 실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마을교육참여단이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분기별로 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다양한 교육주체가 참여해 마을교육공동체를 더욱 확장하고 지속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