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당진시 학교 밖 청소년, 햇빛찬 열린교실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을 위해 100만원 기부

『꿈드림 청소년들의 마음을 담아 드립(Drip)』

 

전국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재)당진시청소년재단 산하기관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설)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이하여 봉사·기부활동을 통해 얻은 아름답고 따뜻한 마음을 햇빛찬 열린교실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전달함으로써 더욱더 뜻깊고 밝은 한해를 시작하고자 한다.


'2022년도 충청남도 학교 밖 청소년 우수프로그램'에 “당진시 꿈-드립(Drip)”이 선정되어 부상으로 받은 상금과'2022년 학교 밖 청소년 1일 카페' 운영 수익금의 일부인 1,000,000원을 “당진시 햇빛찬 열린교실 지역아동센터”에 2023년 02월 02일 전달했다.


기부금을 전달한 학교 밖 청소년들은 “우리의 재능으로 뜻깊은 활동을 하게 되어 신기하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하다”며 “다양한 재능기부활동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비행 청소년이 아니라 자신의 꿈을 위해 다양한 활동과 노력을 하고 있음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햇빛찬 열린교실 지역아동센터 현천순 센터장은 “꿈드림 청소년들의 마음을 담은 기부금을 꼭 필요한 아동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할 것이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가치 있는 나눔으로 우리의 미래가 따뜻하고 밝다고” 전했다.


아울러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영순 센터장은 "지역내 따뜻한 관심과 지지를 받은 우리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역사회기부 및 환원 활동들을 통해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외면하지 않고 타인에 대한 배려심과 나눔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당진시 꿈드림은 학교를 벗어나 세상으로 나온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 공간'이다. 만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상담지원/교육지원/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자립지원/문화체험/건강검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