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연합뉴스 김철환 기자 | 영광군은은 지난 24일 호반블루에너지(주)(대표 류병욱, 정맹화)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저소득층의 따뜻한 명절 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현금 5,000만 원을 기탁하여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노동일)와 함께 기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영광낙월해상풍력발전사업 E․P․C사인 호반블루에너지(주)는 전기・토목・건축・통신공사 등 기반시설 분야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신생기업으로 영광낙월해상풍력발전사업의 국내 설계·조달·시공을 맡고 있다.
정맹화 호반블루에너지 대표는 “영광에 둥지를 틀고 성장해 가는 기업으로서 지역민과 함께 상생하며 나누는 기업이 되고자 성금을 마련했다”라며 “이번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의 마음에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탁식에 참여한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동극 사무처장은 “어려운 시기에 지역사회를 위해 5,000만 원이라는 큰 금액을 쾌척해주신 호반블루에너지에 감사드리며, 기탁자의 뜻에 따라 영광군 관내 저소득층과 장애인의 복지 증진을 위해 쓰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호반블루에너지에 감사드리며, 군에서도 모든 군민이 따뜻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