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시설관리공단,‘ESG·윤리경영 실천 선포식’개최

지속가능성과 청렴을 최우선 가치로 하는 경영 의지 공표

 

전국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서산시시설관리공단이 8월 26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ESG·윤리경영 실천 선포식’을 가졌다.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공단의 전 직원이 가져야 할 윤리의식 제고와 청렴문화 확산, 그리고 지속가능한 경영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선포식에서는 ▲ESG경영 선언문 ▲윤리경영 헌장을 낭독하며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지속가능성과 청렴을 최우선 가치로 삼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또한 전 직원이 직접 ‘청렴 실천 서약서’를 작성하여 각자의 자리에서 청렴을 실천할 것을 약속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어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법과 기준'을 주제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강사인 박연정강사의 특강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공공기관이 준수해야 할 법적 기준과 사례를 중심으로, 청렴 의무 위반이 조직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일상 업무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청렴 행동 지침이 제시됐다.

 

임직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윤리적 판단과 행동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며, 공단 직원으로서의 책임감을 다시금 되새겼다.

 

김성호 이사장은 “ESG경영과 윤리경영은 단순한 구호가 아니라 모든 업무와 의사결정의 기준이 되어야 한다”며“공단이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투명성과 책임성을 바탕으로 ESG·윤리경영을 흔들림 없이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