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체육회 신나는 주말체육프로그램 운영 및 참가자 모집안내

 

전국연합뉴스 김현호 기자 | 김제시체육회에서는 2025 신나는 주말체육프로그램을 운영하기에 앞서 3월 26일 11시 부터 4월3일 17시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5 신나는 주말체육프로그램(일명 토요스포츠)는, 2014년도부터 문화체육관광부 핵심사업중 하나로 지방자치단체를 거쳐 전국 시·군·구 체육회에서 주관하여 운영 하고 있으며, 상·하반기 총 30주간 주말을 이용하여 2시간씩 초·중·고 학생 및 동연령대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보급 하고 있다.

 

김제시체육회 또한 주말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교밖 스포츠 활성화 및 학생(동연령대청소년 포함) 건강증진에 앞장서고, 청소년 1인 1종목 실현을 목표로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학교밖 민간체육시설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전년도 운영 종목인 방송댄스, 검도, 볼링, 태권도, 수영 종목과 올해 신규 선정된 탁구를 포함 총 6개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어 참가자들이 다채로운 체육활동을 경험 할 수 있을거라 예상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 방법은‘신나는주말체육학교’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신청 할 수 있으며, 세부사항은 김제시체육회 홈페이지에 공지 되어 있다.

 

김제시체육회 한유승 회장은, “주말스포츠 프로그램 보급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누구나 생활체육을 경험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들을 운영하겠다”고 다짐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