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공직자 언론 홍보 교육으로 역량 Level Up

우리는 홍보 잘하는 공무원 “언론 홍보 어렵지 않아요”

 

전국연합뉴스 김현호 기자 | 김제시가 정책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홍보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25일 시청 대강당에서 300여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정책 홍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실무적인 홍보 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공직자 홍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언론 대응에 대한 직원들의 막연한 부담감을 없애고 자발적인 홍보 의지를 높이면서 시정을 시민들에게 더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날 교육은 전북자치도청 소통기획과에 재직중인 김경기 미디어소통팀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좋은 사진 찍기 7가지 법칙’을 주제로 효과적인 시정 홍보를 위한 감성사진, 스토리텔링 등 풍부한 홍보 콘텐츠 개발 방법과 홍보의 노하우 및 전략을 다뤘다. 또, 제2강 교육은 실무자들이 겪는 보도자료 작성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뉴스와 언론에 대한 이론적 내용부터 실제 완성도 높은 보도자료와 그렇지 않은 예시 자료를 비교하며 보도자료의 전반적인 흐름과 구성요소를 파악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희옥 부시장은 “시정을 홍보하고 알리는 것은 시민의 알 권리과 시정 참여를 위한 친절과 배려다.”면서 “올바른 언론 홍보 의식을 함양하고 김제시 브랜드 가치 향상과 시정 발전을 위해 직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홍보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언론 홍보에 대한 인식을 넓혀 효과적이고 적시성 있는 보도자료로 시민과 함께하는 공감 행정 실현에 다가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