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의정부시 청년협의체, 소통‧협력 역량 강화 네트워킹 성료

 

전국연합뉴스 박점규 기자 | 의정부시는 11월 22일 청년협의체 위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년협의체 소통‧협력 역량강화 네트워킹’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협의체 위원 간 소통과 협력 역량을 높이고, 팀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타 지자체 청년공간의 우수 운영 사례를 참고하는 등 현장 중심의 네트워킹 활동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팀을 나눠 다양한 협동형 미션을 수행하며 문제해결력과 팀워크를 강화했고, 자유로운 교류 속에서 조직 내 유대감도 한층 높였다. 아울러 팀별 성과 공유 및 소감 발표 시간을 통해 상호 이해를 높이는 한편, 향후 활동 방향에 대한 의견도 교환했다.

 

김영리 청년정책과장은 “이번 네트워킹은 청년협의체 위원들이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협력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주체가 돼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 청년협의체는 지역 청년들의 시정 참여 확대와 청년정책 제안‧발굴을 위해 구성된 청년 참여기구로 정책 제안회의, 청년의날 행사 개최,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를 마지막으로 제3기 청년협의체 활동이 마무리될 예정이며, 시는 12월 12일까지 ‘제4기 의정부시 청년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