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의정부시, 초등돌봄 시설·육아종합지원센터 협력체계 구축해 아동돌봄 공공성 강화

 

전국연합뉴스 박점규 기자 | 의정부시는 10월 29일 관내 초등돌봄 시설 30개소가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지역 돌봄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아동돌봄의정부센터(센터장 허진희)를 중심으로 지역 내 초등 돌봄기관 간 연계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아동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질 높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다함께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각 기관은 ▲돌봄서비스 정보 공유 ▲돌봄 종사자 역량 강화 지원 ▲아동 성장 지원 프로그램 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허진희 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내 돌봄 자원의 연결과 협업을 통해 아동과 가족이 체감할 수 있는 돌봄 환경을 만드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돌봄 공백 없는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아동돌봄의정부센터는 거점형 돌봄시설로 지역 돌봄기관의 연계·지원과 정보 제공, 초등 언제나 돌봄사업 추진 등을 통해 지역 돌봄 네트워크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