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연합뉴스 관리자 기자 김태연 | 바른 정론! 진실된 보도! 정직한 언론! 주최·주관 경찰합동신문사(발행인 김기술)가 무궁화로 하나되는 세상, '2022' 인물발굴 프로젝트 행사로 창간 8주년 기념식이 지난 1월 17일 서울프레스센터 20층 기자클럽에서 오후 2시30분부터 MC겸 아나운서 심소원, MC 로즈 킴 사회로 진행된 수상식은 식전 가수들의 축하공연과 최정환 교수의 섹스폰 연주, 한미나 가수의 '꽃피던 어느날', 임하늘 가수의 '인천항 일번지' 등 그외 가수들의 화려한 축하공연으로 이어갔다.
내빈소개으로는 강수현 양주시장, 국회일정으로 참석치 못한 허종식 국회의원 보좌관을 보내왔고 윤상현 국회의원은 축하깃발을 배상록 인천미추홀구의장, 유승용 서울영등포구의회 운영위원장 , 김중태 구로경우회장 , 나라사랑총연맹 오혜정회장 등 내빈, 축하객 200여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축사에서 "언론은 사회를 비추는 거울과도 같다. 언론이 어떤 시각으로 사회를 기반한 올바른 언론의 역할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하다며 창간8주년을 맞은 경찰합동신문사가 새롭게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2022' 한국을 빛낸 무궁화대상 수상자 선정은 혁신적인 노력과 헌신으로 봉사, 국가와 민족사회발전에 일조해온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인물들을 방방곡곡 구석구석 대상으로 코로나19 시대를 극복하고 미래의 발전을 위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과학, 스포츠, 언론 부분을 평소 사회분야 및 공직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대한민국 발전 등 한국사회가 요구하는 인물들을 발굴하여 우리나라에서 주는 최고훈장이 무궁화 훈장이기 때문에 대한민국의 최고의 상 이라 붙여 '2022' 한국을 빛낸 무궁화 대상이라 칭하고 엄격한 심사위원들의 심사로 선정됐으며 심사위원장에는 서일정 성공사관학교 총장의 책임하에 결정된 것이다.
특히 사회봉사부문에서는 김중태 구로경우회장, 농업경영혁신부문은 김홍진 풍산원 농장장, 부동산개발실적부문 이명후 (주)대한토지개발 대표, 정치의정사회발전부문 유승용 서울영등포구 구의회 운영위원장 등 40여명이 차지했다. 이날 시상식 및 기념식은 오후 4시 30분경까지 이어졌고 각 부문 주요 수상자들은 아래와 같다.